투자정보

주식투자정보

주식투자정보
제목 주식 미수·신용 상환 고민 없이 수익 낸 김부장 만의 비법은
파일 등록일 2013-10-18 조회수 3356

주식 미수·신용 상환 고민 없이 수익 낸 김부장 만의 비법은

미수 신용거래로 산 주식 하락 조정보이자 ‘스탁론’으로 대환 뒤 반등 기다려 수익

 

직장생활을 하며 짬짬이 투자자인 김부장은 투자카페 회원들 사이에서 소위 레버리지 투자의 고수로 통한다. 짬짬이 투자 10년 내공이 말해 주듯 지금은 전업투자자자 못지않은 수익율을 기록하며 주변의 부러움까지 받고 있다. 비결은 스탁론을 종잣돈으로 다른 투자자들보다 3~4배 더 많은 투자수익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주식매입자금대출을 이용하더라도 비교적 안전한 대형우량주 위주로 투자를 하다 보니 리스크는 생각만큼 크지 않았다.

김부장이 스탁론과 인연을 맺은 것은 5년 전쯤의 일이다.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영향으로 잘 나갈 줄만 알았던 대형 우량주마저 휘청거리며 한때 손실의 위기를 맞았다. 100년 만에 한번 올까 말까 한 기회라는 긍정적 해석도 있었지만, 증권사 미수거래와 신용융자를 이용하고 있던 김부장으로서는 매수한 주식을 손해보고 팔아야 하는 상황까지 내몰렸다. ‘주식을 매도하고 증권사 대출을 상환해야 하나?’ 고민하던 그는 추가조정보다는 반등에 무게를 두고 평소 눈 여겨 봤던 스탁론을 통해 증권사 미수 신용을 대환 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증권사 보다 많은 대출금을 활용해 조정 때마다 추가매수에 들어갔다. 그의 예상은 적중해 자칫 손해 볼 뻔한 상황에서 오히려 수익을 확대하는 반전의 계기를 만들었다.

 

 

주식매입자금대출을 활용하면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투자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같은 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증권사 미수나 신용보다 요구하는 담보비율이 낮아 추가 담보 제공이나 주식매도 없이도 주식 미수 신용 대환 용도로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연장이나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최장 5년까지 맘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다, 이용금리가 최저 연 3% 대에 불과한 점도 증권사보다 매력적이다. 특히, 마이너스 통장식 주식자금대출을 활용할 경우 언제든 필요할 때만 쓸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더 합리적이다.

스탁론은 미수 신용 상환 목적뿐만 아니라, 주식 매입이나 담보대출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는데, 스탁론을 고를 때는 어느 정도 업력을 갖춘 업체를 고르는 편이 유리하다. 상품과 고객서비스 면에서 후발업체보다 앞서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10년 전통의 하이스탁론이 가장 업력이 오래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굿스탁론은 마이너스통장식 대출로 유명하다. 마이너스통장식 주식매입자금대출은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면 되기 때문에 단기 매매차익을 염두에 둔 거래나 분할 매수 시에 유용하다. 이자부담이 적고 매수타이밍에는 언제든 자유롭게 다시 매수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의 비결이다.

한편, 스탁론119는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자랑한다. 여러 상품 중 조건에 맞는 상품을 편리하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다.

특히, 요즘은 모든 고객에게 종목추천을 비롯해 다양한 증권전문가방송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는 업체가 많고, 증권사 미수 신용 대환은 물론 과거 고금리로 빌렸던 스탁론 이용자들도 저금리의 스탁론으로 갈아 타는 추세인 만큼, 기존 이용자들도 한번쯤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문의 : 하이스탁론(1599-1333)  /  www.hisl.co.kr
      굿스탁론 (1588-1261)  /  www.goodstockloan.co.kr
      스탁론119 (1566-1191)  /  www.stockloan119.co.kr

 

 

출처 : MTN머니투데이방송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3101809152825212


이전글 [3월 6일 마켓오피니언] 투자의지의 우선적 회복 필요
다음글 신용투자, ‘증권사 VS 스탁론’ 어디가 좋을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