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정보

주식투자정보

주식투자정보
제목 5%만 상승해도 20% 수익 내는 주식투자방법이 있다? 없다?
파일 등록일 2010-04-21 조회수 4170

 

스탁론 활용하면 레버리지투자 통해 작은 상승에도 큰 수익 창출 가능

주식투자자들에게 5%라는 수익률은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투자자들의 기대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그런데, 단기투자에서 5%라면 얘기는 달라진다. 연간누적수익률로는 50%가 될 수도, 100%가 넘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무도 정확히 전망을 예측할 수 없다는 주식시장에서 5% 수익을 실현하는 일도 결코 쉬운 것만은 아니다. 그러나 레버리지 투자를 활용하면 상황은 180도 달라진다. 급등주가 아니라도 작은 상승만으로 자기자본수익률대비 400%의 수익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이다. 가령, 자기자본(주식 또는 현금)이 1억 원인 투자자가 3억 원의 자금을 빌려 투자하면 1%의 상승만으로도 4%의 수익을 내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만약 주가가 5% 상승한다면 무려 20%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얘기다.

레버리지 투자의 가장 큰 매력은 자기자본만으로 투자했을 때보다 4배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급등테마주를 발굴해 고수익을 올리는 투자전략을 선호하든, 미세한 조정장에서 반복 매매를 통해 누적 수익을 확대하는 투자전략을 취하든 모든 전략에 다 유효하다는 점 또한 레버리지 투자만이 갖는 장점이다. 두 가지 전략을 병행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레버리지 투자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다. 만약 그럴 여건이 안 된다면, 급등테마주 발굴보다는 변동성을 이용한 투자가 레버리지투자 전략으론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어느 종목이나 조정은 흔히 일어나게 마련이므로 급등주를 발굴하는 일에 비하면 훨씬 쉽고 기회도 자주 찾아오기 때문이다. 티끌 같은 수익도 엄청난 누적수익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한 급등주에 투자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투자수단의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단, 스스로 정한 목표가 및 손절가를 철저히 지키고 욕심을 부리지 않는 자세가 필요하다.

변동성이 큰 경우 레버리지 투자를 제대로 활용하면 이론적으로 하루 120%이상의 수익도 가능하다. 낙폭이 과다한 하한가 종목을 매입했는데 악재해소로 장중 상한가로 치고 올라간 경우, 그 차익은 무려 30%에 달한다. 만약 3배의 레버리지(본인자금 또는 주식의 3배 대출)를 이용했다면 자기자본 수익과 합쳐 곧바로 120%의 수익 실현이 가능한 것이다. 자주일어 날 법한 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전혀 일어난 적이 없었던 일도 아니다.

결국, 주식투자의 성패는 매수타이밍에 실탄을 얼마나 충분히 확보하느냐가 관건이다. 스탁론이야말로 주식투자자금이 부족할 때 쉽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실탄이다.

변동성을 이용한 투자시 KRX100 종목을 위주로 업종대장주나 단기 모멘텀이 있는 종목을 공략하는 것이 유효해 보인다.

KRX100 종목은 단기 급등락을 기대하기엔 쉽지 않은 종목이지만 꾸준한 실적을 내는 우량기업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작은 변동성을 선호하는 안정적 투자성향의 레버리지 투자자라면 더없이 좋은 종목이다. KRX100 종목 안에서도 얼마든지 변동성 및 펀더멘탈에 따라 순환매를 반복하는 투자 전략을 전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작은 상승에도 레버리지 투자를 통해 네 배의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는 반면, 리스크관리시스템이 1차적으로 위험관리를 하지만, 이들 종목은 큰 흔들림이 없다 보니 리스크에 대한 우려를 따로 하지 않고도 마음 편히 투자할 수 있다.

증시주변의 투자여건뿐만 아니라 금리 측면에서 주식투자자들이 레버리지 전략을 통해 수익을 확대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 주식매입자금대출의 금리가 작년 말 대비 2%P 이상 내린 7%대까지 떨어졌다. 월로 환산해 0.65%다.

담보비율(자기자본을 포함한 대출금÷대출금)은 115%만 유지하면 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구성의 폭이 훨씬 넓어졌다. 완화된 담보비율만큼 리스크 관리와 변동성 투자에 있어 더 유리하다 할 수 있다.

주식매입자금대출 상품 자체의 여건 변화와 더불어 스탁론 업체들도 다양한 서비스로 레버리지 투자자 들의 성공투자에 한몫하고 있다.

전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2010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하이스탁론(www.hisl.co.kr)은 업계 최고의 스탁론 전문 브랜드다. 가장 많은 증권사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매매수수료 면제, 연장 수수료 면제 등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스탁론 이용고객이 아니라도 홈페이지에 방문해 신청만 하면 원하는 고객 누구나 주가정보 무료 문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문의: 1588-3890)

굿스탁론(www.goodstockloan.co.kr)은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이 강점이다. 중도상환 및 재 대출이 자유롭기 때문에 매도 후 매수 타이밍까지의 불필요한 이자를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반면에 대출금리도 낮아 여러모로 경쟁력을 갖춘 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문의: 1588-1261)

스탁론119(www.stockloan119.kr)는 고객이 직접 금리, 집중비율, 대출배수, 거래가능종목에 대해 인터넷에서 한눈에 쉽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회원가입 없이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주식투자자들이 많다. 주식투자 초보자는 물론 인터넷 사용이 익숙지 않은 투자자도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레버리지 투자에 대해 자세하고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문의: 1566-1191)

출처 : 에스앤씨시스템즈

(연합뉴스 보도자료)
이전글 스탁론1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다음글 헤트트릭 주 레버리지 투자로 그랜드슬램 투자수익 달성
목록